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가격 및 시기

 

 

아래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가격 및 시기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독감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매년 필요하며 적절한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예방접종에 관한 관심이 더 높아졌습니다.


건강한 젊은 사람의 경우 독감은 크게 위험한 질환은 아닙니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 19 및 방역 활동으로 인하여 환자 비율, 위험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코로나 19와 동시에 감염되거나 유사한 증상을 보일 수 있어 가능하면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유사한 증상을 보이면 코로나 19 검사까지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 독감 백신 주사 가격은 보통 3가 백신이 1만 원에서 2만 원대, 4가 백신이 2만 원에서 4만 원대입니다. 

3가 백신이 4가 백신보다 1~2만 원 정도 더 싸요

백신 제조사나 의료기관마다 조금씩 가격 차이가 나지만 가장 비싼 4가 백신도 4만 원대입니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임산부와 만 62세 이상의 어르신은 독감 예방주사를 무료로 맞을 수 있고 또 영아 6개월부터 만 18세까지도 무료접종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올해 코로나로 인해 무료예방접종 대상이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보건소에서는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을 무료로 1회 접종해준다고 합니다. 올해 12월 마지막 날까지가 무료접종 기간이니 내년이 되기 전에 방문하시는 게 좋겠죠

 


독감 백신 접종 권장대상

65세 이상의 노인

생후 6개월~59개월 사이의 소아

임신부




만성 폐 질환자나 만성 심장질환자, 만성 간 질환자, 만성 신 질환자, 당뇨 환자, 혈액 종양 질환자, 면역저하자, 면역억제제 복용자, 만성질환으로 사회복지시설과 같은 집단시설에서 치료나 요양, 수용 중인 사람 




독감 바이러스 감염 고위험군에 전파할 수 있는 위험이 있는 대상자 (의료기관 종사자, 65세 이상 노인 등과 함께 거주하는 자, 6개월 미만의 영아를 돌보는 자 등)도 예방주사 우선 접종이 권장된다고 합니다.


독감 증상

독감에 걸리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마른기침, 코막힘, 인후통 등의 전신증상과 38도 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 증상이 나타나요. 어린아이의 경우 설사나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다고 해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코나 기관지, 폐 등의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는데 감기와는 달리 증상이 심해 폐렴과 같이 생명이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독감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나타날 수 있는 이상 반응으로는 접종 후 발적, 발열, 접종부위 통증, 무력감, 근육통, 두통, 달걀 단백질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양쪽 하지부터 마비가 진행되는 반응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이상 반응은 실제로 매우 드물고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도 보통 2~3일 안에 사라진다고 해요. 



독감 예방주사 최적기 

 

 독감 예방주사를 맞는 최적기는 10월, 11월 이래요. 

예방접종을 하면 2주 뒤 항체가 형성돼 약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하는데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가 12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독감 주사를 너무 늦게 맞으면 항체가 만들어지기 전에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고 반대로 너무 일찍 맞으면 유행 시기 후반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독감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챙기셔서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라요^^

 

예방접종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래에 링크 남겨둘게요 !!




https://nip.cdc.go.kr/irgd/index.html

 이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가격 및 시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