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왕오징어튀김 분식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백열한 번째 여정은 시작과 설렘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서울 강서구 공항동 일대로 떠난다. 한때는 소나무가 많아 송정리라 불렸던 이 동네는 김포공항이 들어서며 ‘공항동’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공항동의 아침은 여행을 떠나는 사람과, 일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뒤섞여 그 어느 곳보다도 활기차다.
▲ 전통시장의 분위기 메이커! “세 자매 분식집”
골목을 빠져나와 화곡본동시장으로 향하는 김영철. 그곳에서 세 자매가 함께하는 분식집에 멈추어 선다. 첫째는 재료 손질을 도맡아 하고, 둘째는 떡볶이와 튀김, 셋째는 김밥을 싼다는데... 셋이 함께 하다 보면 서로 눈 흘기는 날도 많지만, 웃음소리가 들리는 날이 더 많아 시장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그런 세 자매 분식집의 인기 메뉴는 바로 30cm가 훌쩍 넘는 ‘대왕오징어 튀김’이다. 그 비법은 바로 ‘돌려 깎기’ 신공! 두꺼운 생물 오징어를 길게 돌려 깎아 만든 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한다. 한번 먹어본 손님들은 그 맛에 반해 다시 가게를 찾는다는데... 세 자매의 고소한 튀김을 맛보며 그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아래에서 동네 한 바퀴 대왕오징어 튀김 세 자매 분식집에 대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관련 인기글 보기
▼김영철 동네 한 바퀴 대왕오징어 튀김 세 자매 분식집 정보 보러가기
☞상호명
부산어묵
☞주소 · 위치 · 어디
서울 강서구 초록마을로2길 43
* 화곡역 3번 출구
▼동네 한 바퀴 대왕오징어튀김 분식집 가격 정보 보러가기
이상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추 주꾸미 철판 볶음 방화동 부추꾸미 식당 정보 동네한바퀴 111화 2월 27일 방송 리뷰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미지 출처: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 블로그 인기 글 보기